COMMUNITY

(주)이노서브 에프엠·비엠은 신속한 내부 소통채널을 통해, 투명하고 열린 경영을 추구합니다.

공지사항

제목 수원 유통가 ‘MZ 맛집’ 유치 활활
AK플라자·갤러리아 광교점 등서 서울 유명 베이커리 팝업 잇따라 롯데백화점은‘MZ푸드홀’준비

수원지역 유통가가 서울에서 유행하는F&B(Food and Beverage)브랜드를 통한‘트렌드 맛집’경쟁에 한창이다.

경기도에 따로 분점이 없는 브랜드를 주로 가져와 경기도에 거주하는MZ세대를 중심으로 화제성을 일으켜 고객을 유치한다는 전략이다.

AK PLAZA수원점은 공간의 한계로F&B매장을 입점 시키기는 어렵지만,유명F&B브랜드 팝업스토어를 매달 진행하며 고객을 모으고 있다.

이달은 매장 지하1층에서 연남동 유명 프랑스 베이커리 브랜드인‘필엣필즈’와25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진행하며, 18일까지는 도봉구 팥빵 브랜드‘이야빠빵’과 팝업을 한다.

갤러리아백화점 광교점도 팝업 행사에 한창이다.블랙갤러리아 행사 기간에 스페인 추로스(밀가루로 만든 스페인 전통 간식)브랜드‘츄레리아’팝업 매장을 오픈했고,이달 말까지 서울3대 도넛으로 유명한‘올드페리도넛’도 만나 볼 수 있다.

화제가 되는 유명 브랜드와 협업해 진행하는 만큼SNS에서도 이와 관련된 인증샷이나 후기 글 등이 올라오며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스타필드 수원과 롯데백화점·쇼핑몰 수원점은 유명F&B브랜드 매장을 입점시켜‘MZ브랜드 라인업’을 구성했다.스타필드 수원은‘노티드 도넛’, ‘소금집 델리’등 매장을 열었다.두 매장 모두 서울에서 오픈런으로 유명했던 베이커리 브랜드다.여기에 서울 안국동에 본점을 둔‘런던베이글뮤지엄’도 들어올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쇼핑몰 수원점은 유명 젤리 브랜드‘하리보’와 협업한‘크리스피크림도넛’을 선보인다.매장 지하1층에서 하리보 젤리와 시그니처 캐릭터 등이 올라간 도넛을 다음 달31일까지 판매한다.

아울러 롯데백화점·쇼핑몰 수원점은F&B매장 전체를 재단장 중이다. F&B사업장을5천㎡규모의 초대형‘MZ맞춤 푸드홀’로 탈바꿈 할 계획이다.공사는 다음 달 중 마무리된다.

유통업계 관계자는"모든 쇼핑몰이 젊은 고객층을 사로잡기 위해 유명 식품 브랜드와 협업을 준비하고 있다"며"서울에 유명 브랜드가 많아 지금은 서울에서 많이 가져오지만,전국 단위로 유명한 맛집들도 곳곳에 들어올 것으로 예상된다"고 했다.

출처:기호일보-허수빈 기자
TOP